자전거 필수 장비
자전거를 타기위해서 필요한 장비가 많습니다. 자전거만 장만했다고 바로 라이딩을 하면 위험하는 불편한 진실을 알게됩니다. 왜냐하면 안전을 위한 도구가 꼭 필요한 필수 장비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사실 자전거 장비라고 하면 끝도 없습니다. 자전거 비용만큼의 장비 지출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자전거를 고르는데도 엄청난 시간과 열정을 쏟아 부었는데 과연 필요한 자전거 필수 장비가 무엇인지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 고민에 조금이나 도움이 되기 위해서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귀찮아서 혹은 장비의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자전거를 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투자한 만큼 자신의 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최소한의 보호 장비는 착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먼저 소개해드릴 내용은 뽐뿌 자전거 포럼에 올라온 글을 토대로 간단하게 필수 장비가 무엇이면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되는지에 대해서 정리하겠습니다. 저는 같은 경우는 출퇴근용으로 자전거를 타다보니 당장 필요한 제품 위주로 구매를 했습니다.. 그래서 아직 구입하지 못한 품목이 많습니다.
참조한 글입니다. [바로가기]
자전거 필수 장비
1. 헬멧 !!!
- 도로주행시 정말 필수 그러나... 저는 모자를 쓰고 다닙니다.ㅠㅠ
2. 휴대용 펌프, 펑크 패치, 예비 튜브
- 총알 부족 ... 구입 미정
3. 안장 가방, 공구통
- 공구가 없음. 공구 부터 구입 필요 ㅠㅠ
4. 전조등, 후미등
- 밤에 전조등, 후미등 없으면 심봉사 됩니다. 야간 운행시 꼭!!!!! 전조등 후미등 필수 입니다!!!!
5. 물통
- 물통은 바는 동네 아저씨가 달아 주셨는데.. 멀리타는 용도가 아니라 없습니다.
6. 스탠다드 펌프
- 없음~ 자전거 가게 아저씨한테 넣어달라고 해야지 ㅠ
7. 고글
- 요즘 가장 사고 싶은 아이템입니다. 강가를 달리다 벌레가 눈에 들어오면 답이 없습니다. 눈물은 나고 앞도 안보이고 사고 나기 딱! 좋습니다.
8. 의류
- 일단 패스~ 쫄쫄이 입을 자신이 없네요.
9. 핸드폰 거치대
- 핸드폰 거치대도 있으면 자전전거 관련 어플을 실행하고 상태도 파악 할 수 있지만, 아직 보류 중 입니다.
10. 장갑
- 이것도 필수 !!! 손이 시려서 처음에 샀는데 넘어질 경우 조금이나마 장갑의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일단 사세요!!
11. 체인용 오일
- 음..??
12. 속도계
- 음..?
13. 버프
- 요고는 무조건 사는게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코에 입에 귀에 미친듯이 댐비는 벌레는 피하기 위해서 필수 입니다. 꽃가루가 날리는 날에는 ....... 무사 귀한을 염원합니다. 눈은 못막지만... 꼭! 필요합니다.
링크에 이렇게 소개한 품목과 더불어서 제가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추가했습니다. 사야되는게 왜 이렇게 많은지. 자전거를 시작하면 개미지옥이란 말이 실감이 납니다. 아직 저도 구입 못한 장비가 많네요. 예산이 부족한 관계로... ㅜㅠ 조금씩 장비를 채워나갈 생각입니다.
맨몸으로 출퇴근용이니깐 하는 마음으로 가볍게 생각 없이 타다가 다치는 경우가 자주 생길 수 있습니다. 장비값 아끼려다 병원비가 더 많이 나오더라구요. 다치면 손해잖아요. 몸도 아프고 자전거를 못타게 되니깐 마음까지 아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누..누님 괜찮으세요?
그래서 저도 조금씩 장비욕심을 내기 시작했습니다. 위 글에서 필수라고 하는 품목은 꼭 착용하시고 안전한 라이딩하세요. 다치면 나만 손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