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종류/미니벨로(MiniVelo)

미니벨로(MinVelo) Min(작은) + Velo(자전거)

변덕스러운 날씨네요. 아침에는 그렇게 덥더니 오늘 밤부터는 비가온다고 하네요. 자전거 출근(자출)은 물건너 갔네요. 이번 포스팅은 미니벨로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려 합니다. 미니벨로 프랑스어로 Min(작은) + Velo(자전거)라는 뜻이라고 하네요.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작은 자전거 입니다. 


 작다고 무시하면 큰코 다치는 미니벨로의 종류도 다양합니다.

 - 미니 스프린터 

 - 폴딩(커뮤터) 접이식 

 - 스트라이다 

 - 픽시(싱글 기어) 

 - 산악용 




아따 종류도 많네요. 오늘은 일단 요기까지 ... 다음 시간에 좀더 내용을 보강하겠습니다.